청소년수련관에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 '인기'
청소년수련관에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 '인기'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1.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인치 대형 스크린과 특수센서 부착
야구, 양궁, 축구, 볼링 등 70여종 체험
김제시청소년수련관에 최근 개관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에서 관내 청소년 등이 가상현실을 만끽하며 즐거워하고 있다./김제시 제공
김제시청소년수련관에 최근 개관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에서 관내 청소년 등이 가상현실을 만끽하며 즐거워하고 있다./김제시 제공

김제시 청소년수련관 내에 관내 최초로 실내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자유로운 체육활동과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이 문을 열어 관심을 끌고 있다.

9일 김제시에 따르면 김제청소년수련관 2층에 유물전시관으로 사용하다 방치돼 있던 92㎡ 규모 공간을 리모델링해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을 만들었다.

이 곳에는 55인치 대형 스크린과 특수센서로 움직임을 직접 인식해 야구, 양궁, 축구, 볼링 등 70여종의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와 증강현실 콘텐츠 50종을 통해 다양한 운동을 간접 경험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의 모든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으며, 실내 어디서든 공, 활, 손과 발을 통해 개별 또는 팀별, 단체활동 등 다양한 스포츠을 현실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야외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나 폭염 등 외부 기상 상황에 상관없이 누구나 스크린을 통해 자유롭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제시 관계자는 “김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 개관을 시작으로 올해는 청소년들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속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보강할 계획이다”며 “이번에 개관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교실이 관내 청소년 등 시민들의 문화·예술·정보체험 기회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