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중국 방문 투자유치 활동 '성과'
김제시, 중국 방문 투자유치 활동 '성과'
  • 임현철 기자
  • 승인 2019.11.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전 부시장 단장으로 방문단 꾸려 12일부터 5일간 중국서 투자 유치
중국 장시성 잉탄시의 귀계화진동업유한공사와 230억 투자 협약 체결
김제시청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청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 중국 투자유치 방문단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중국기업과의 투자 협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김제시에 따르면 중국통으로 알려진 허전 부시장을 단장으로 꾸려진 중국 투자유치 방문단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중국 랴오닝성, 장시성, 상하이 등을 돌며 중국자본 유치에 나섰다.

이번 방문단은 한국 내 공장 확장·이전을 꾀하고 있는 중국 현지기업 4개사를 방문해 이 가운데 장시성 잉탄시에 위치한 동판 제조·가공 기업인 ‘귀계화진동업유한공사’와 김제지평선산업단지 33,000㎡에 230억원을 투자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김제시는 이번 방문에서 새만금의 중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김제지평선산업단지, 김제자유무역지역의 투자 강점을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중국 지방정부의 당서기 등 고위급 관계자를 접촉했다.

또한 김제시는 최근 미·중 무역갈등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공장을 한국으로 확장 이전할 계획이 있는 것을 사전에 포착하고 중국 대비 낮은 관세 혜택과 더 많은 수출시장 판로 구축이 유리한 김제지평선산업단지·김제자유무역지역에 투자토록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벌였다.

방문단은 랴오닝성 판진시를 방문해서는 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현지에 진출한 김제 농기계 회사의 성장을 지원하고 향후 농기계 제조 중소기업 제품들의 수출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중국 투자유치 방문단은 마지막 일정으로 찾은 상하이에서는 현지 무역관 등 관련 기관과 도민회 소속 기업인, 대규모 무역상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IR 행사를 갖고 투자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설명과 수출 시장 개척활동을 펼쳤다.

허전 부시장은“최근 중국기업의 한국 투자의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이번 방문을 계기로 중국자본 유치와 우수한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