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이 들려주는 김제의 가을 이야기'
'지평선이 들려주는 김제의 가을 이야기'
  • 강희연 기자
  • 승인 2019.09.24 09: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벽골제에서 개최
지난해 김제지평선축제 모습/김제시 제공
지난해 김제지평선축제 모습/김제시 제공

황금물결이 끝없이 펼쳐지는 김제평야에서 농경문화의 대향연인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열린다.

김제지평선축제는 지난 1999년 전국 최초로 농업을 문화관광상품으로 접목한 축제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년 연속 글로벌 육성축제, 대한민국 대표 5대 축제로 선정됐다.

이번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0일간 ‘Over the horizon! 건강한 축제! 신나는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농경문화의 특장점을 살린 다양한 110개의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관광객에게 가을의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 가을, 갑갑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드넓은 황금들녘과 코스모스가 반기는 김제로 떠나보자.

지평선의 110가지 체험은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과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기쁨을 선사한다.

황금들녘에서 아빠와 함께 날려보는 연날리기, 폴짝폴짝 뛰어노는 메뚜기 잡기, 송아지와 교감하는 목장 나들이, 옛 방식으로 밥을 지어보는 아궁이 쌀밥짓기 등을 체험해 보는 시간은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

또한 전통 민속놀이인 벽골제 전설 쌍룡놀이, 풍년 기원 입석줄다리기에 참여해 전통 농경문화를 이해하는 시간과 벼 고을 체험 등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농경문화 현장 체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외국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쌀 요리 경연대회, 글로벌 벼베기 체험,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전통을 즐겨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제지평선축제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 세워져 있는 쌍룡. 쌍룡은 벽골제 탄생의 설화를 전해 주고 있다./김제시 제공
김제지평선축제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 세워져 있는 쌍룡. 쌍룡은 벽골제 탄생의 설화를 전해 주고 있다./김제시 제공

작년에 환상적인 에어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세계 최고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두시N날자, 올해는 2회에 걸쳐 지평선 하늘을 날아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 공연이 빠질 수 없다. 올해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내권 공연을 강화했다. MBC개막축하공연, KBS국악한마당, JTV추억의 7080콘서트 등 그동안 벽골제에서 진행되었던 화려하고 굵직한 방송사 공연뿐만 아니라 성산일대를 눈이 부시게 빛으로 채우는 성산 빛 소통 문화 마당제도 대기하고 있다.

그렇다고 벽골제에 공연이 없는 것은 아니다. 벽골제 쌍룡광장에서 특별한 콘서트가 대기 중이다. 소풍 나온듯한 느낌으로 돗자리를 깔고 편하게 볼 수 있는 파크콘서트에서 여유를 가져보자.

여행의 순간을 이대로 끝낼 수 없다. 밤이면 더욱 아름다운 지평선! 오색빛깔 미러볼이 비추는 아름다운 지평선의 밤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벽골제 쌍룡 야간 서치는 화려한 야간경관을 자랑한다.

벽골제 제방 축조에 등장하는 청룡 백룡 설화를 모티브로 한 쌍룡은 김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고 있다. 밤이면 더욱 눈이 부시게 빛나는 벽골제 쌍룡의 멋진 야경을 함께 즐겨보자.

이밖에도 벽골제 소원 한지등 달기와 희망LED 풍선 날리기 등 야간 즐길거리와 매일 밤 너와나 우리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지평선 뉴 판타지쇼, 젊음의 EDM파티 등 풍성한 야간 볼거리로 관광객을 찾아간다./강희연 기자(dmsgktn@)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벽골제와 김제시내권 일원에서 열린다/김제시 제공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벽골제와 김제시내권 일원에서 열린다/김제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창피 2019-09-27 11:22:51
황금물결이 끝업시 펼쳐지는 김제평야에서 농경문화의 대향연인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열린다.

====> 끝없이

기자님.. 맞춤법 공부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