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카페, 차 마시는 도서관’ 카페형 독서실 인기 몰이
‘공부하는 카페, 차 마시는 도서관’ 카페형 독서실 인기 몰이
  • 임현철 기자
  • 승인 2019.09.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역 최초로 프리미엄 독서실 'DCT 스터디&카페' 탄생 주목
쾌적한 무선인터넷 환경과 사물함 제공...'공부하고 차 마시고'
합리적인 좌석 배치, 이용료 저렴..공무원 등 취준생과 직장인 많아
정남진 대표 "최고의 학습 환경 제공..이용자 만족도 향상 주안점 둬"
일단 좌석이 한 좌석으로 그대로 쭉 있는게 아닌여러 다양한 좌석으로 되어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좌석을 이용하면 된답니다.[출처] 카페같은 송도 독서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송도점 후기|작성자 모혜일단 좌석이 한 좌석으로 그대로 쭉 있는게 아닌여러 다양한 좌석으로 되어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좌석을 이용하면 된답니다.[출처] 카페같은 송도 독서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송도점 후기|작성자 모혜좌석이 한 좌석으로 그대로 쭉 있는게 아닌여러 다양한 좌석으로 되어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좌석을 이용하면 된답니다.[출처] 카페같은 송도 독서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송도점 후기|작성자 모혜다양한 좌석으로 배치해 본인에게 맞는 좌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김제뉴스 DB
다양한 좌석 배치로 본인에게 맞는 좌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김제뉴스 DB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훌쩍 넘어왔다. 천고마비(天高馬肥)다. 책을 읽고 공부에 열중하기 좋은 계절이다.

대학생들의 중간고사 기간이 다음 달로 바짝 다가오면서 카페에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요즘 카페는 단순히 데이트를 하거나 친구와 만나 수다를 떠는 장소가 아니다.

그래서 카페들이 방 탈출 카페, 심리 카페, 만화 카페 등 다양한 컨셉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카페형 독서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김제지역에서 첫 선을 보인 스터디 카페형 독서실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이 최근 문을 열었다.

김제에 카페형 독서실이 문을 열었다는 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문의전화와 방문 상담이 줄을 잇고 있다.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이 왜 인기를 끌고 있는지 그 속을 들여다봤다./편집자 주

김제시 검산동 홈플러스 주차장 입구 쪽에 자리잡은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 검산동 홈플러스 주차장 입구 쪽에 자리잡은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 검산동과 신풍동을 경계로 서있는 홈플러스 김제점 주차장 입구 쪽에는 1,000평에 달하는 널찍한 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도로변에는 카페베네 김제점이 있고 그 안쪽에 바닥 면적이 100평이 넘는 큰 건물이 있다. 먼저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이라는 큼지막한 전면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최근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이른바 ‘공부하는 카페, 차 마시는 도서관’으로 불리는 스터디 카페형 독서실이다.

김제지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신개념 독서실이다. 통상적으로 독서실을 떠올리면 어두운 분위기에 1인 스탠드만 켜져 있고 책장 넘기는 소리조차 조심해야 하는 조용한 곳, 그래서 집중이 잘 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토론을 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면? 혹은 너무 조용해서 잠이 온다면? 이럴 땐 카페를 찾는다는 젊은 학생들이 많다.

이처럼 소비자의 니즈를 다양하게 충족시켜주기 위해 탄생한 것이 스터디 카페형 독서실이다.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은 과거 책상과 스탠드가 전부였던 독서실과 카페를 결합한 공간 구성으로 독서실 구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 주고 있다.

김제지역에서 최초로 공부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집중력을 높여 주는 스탠드형 좌석이 돋보이는 내부 모습/김제뉴스 DB
집중력을 높여 주는 스탠드형 좌석이 돋보이는 내부 모습/김제뉴스 DB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은 우선 깔끔한 컬러의 컨셉트로 깨끗한 이미지의 스터디카페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습공간은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채워져 선택의 폭이 넓다.

넓은 책상과 편안한 의자를 기본으로 하며 좌석간 간격을 넉넉하게 배치해 옆자리에서 공부하고 있어도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자연스런 생활 소음이 발생하는 학습공간과 소음에 민감한 학생들이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집중력 향상을 돕는 소음기는 물론, 학습에 필요한 쾌적한 무선인터넷 환경과 그룹 스터디룸, 개별 사물함 제공, 공용 PC 및 복합기 설치, 휴게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넓은 책상과 편안한 의자 등이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김제뉴스 DB
넓은 책상과 편안한 의자 등이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김제뉴스 DB

휴학과 함께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한 대학생은 “DCT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의 장점은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라며 “특히 저렴한 이용료와 합리적인 좌석 배치에 따른 넓은 책상과 안락한 의자 등은 김제지역 독서실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다”고 프리미엄 독서실 이용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남진 대표는 “프리미엄 독서실은 최근 트렌드에 맞춘 스터디 공간으로 기존의 독서실은 책상과 의자가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는 갇힌 시선에서 벗어나 좀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면서 “청소년뿐만 아니라 취준생, 직장인 등을 포함한 성인 이용자들의 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프리미엄 독서실은 현대적인 카페형 인테리어와 쾌적한 공기 및 온도 조절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어 환경적인 요소에서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고 있다.”며 “김제지역 최초라는 이름에 걸맞게 최고급 시설을 갖추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용 문의 전화 (063)544-0078./임현철 기자(limgija@)

1인용 스탠형 좌석 모습./김제뉴스 DB
1인용 스탠드형 좌석 모습./김제뉴스 DB
쾌적함을 더 한 실내 죄석이 배치돼 있다./김제뉴스 DB
깨끗하고 쾌적함을 더 해 주는 실내 좌석이 배치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김제뉴스 DB
김제 최초로 프리미엄 독서실을 오픈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알리는 리플릿./김제뉴스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