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덕암고 ‘2019 여름 나눔교실’ 호응
김제덕암고 ‘2019 여름 나눔교실’ 호응
  • 임현철 기자
  • 승인 2019.08.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암고 학생 70여명 참여 6일 동안 진행
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지원
홍용택 교장 "학생들 꿈 이루는 동기 부여"

 

김제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교내 시청각실에서 ‘2019 여름 나눔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덕암고 제공
김제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교내 시청각실에서 ‘2019 여름 나눔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덕암고 제공

김제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교내 시청각실에서 ‘2019 여름 나눔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20명과 덕암고 2학년 학생 70명이 참여해 공부법 프로그램(수능 교과의 학습방법), 진로 프로그램(자기소개서 작성, 학과 박람회, 면접 요령) 등을 진행했다.

덕암고 홍용택 교장은 “이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준서(2년) 학생은 “대학 진학을 앞둔 우리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계기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규성 서울대학교 나누미는 “학생들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아주 보람 있는 시간이 되었고, 덕암고등학교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덕암고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해 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학과 및 대학을 자신의 적성에 맞춰 자율적으로 설계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진학부를 만들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