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또 별정직 증원 추진...시의회 강력 반발
김제시 또 별정직 증원 추진...시의회 강력 반발
  • 임현철 기자
  • 승인 2019.04.25 10:28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비서요원 일반직 1명 줄여 별정직 증원...24일 정원조례 개정안 입법예고
시의회 "별정직 증원한 지 얼마나 됐다고 또 증원이냐...시의회 무시하는 처사다"
일반직 공무원들 "별정직으로 시장 비서를 채워서 무엇을 하려고 이렇게 집착하나"
김제시청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청 전경/김제뉴스 DB

김제시가 시장 수행 비서를 별정직으로 더 늘리겠다며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하자 김제시의회가 발끈하고 나섰다.

김제시는 24일 현행 3명이던 별정직 공무원을 4명으로 늘리는 것을 골자로 한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특히 이번에 입법 예고된 조례개정안은 6급이하 일반직 공무원 정원을 1명 감축하는 대신 시장 비서업무를 수행할 별정직 공무원을 1명 증원하겠다는 것이어서 일반직 공무원들도 반발하고 있다.

더욱이 김제시는 지난해 박준배 김제시장 취임 직후 기존 1명이던 별정직 공무원 정원을 4명으로 증원하려다 김제시의회의 강한 반발로 개정안을 3명으로 줄여 올해 1월 30일 간신히 시의회를 통과했다.

그러던 것을 3개월 만에 별정직 공무원 정원을 3명에서 4명으로 늘리는 조례 개정안을 또다시 입법 예고해 김제시의회가 “이는 의회를 무시하는 처사로 정원조례 개정을 당장 중단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김제시의회 김영자(민주평화당. 가선거구) 의원은 "비서를 왜 자꾸 별정직으로 채우려고 하는 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다. 별정직 증원한지 얼마나 됐다고 또다시 늘리려는 것이냐“며 “많은 시의원들이 별정직 증원 문제를 지적했는데도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살며시 입법예고한 것은 집행부가 시의회를 철저히 무시하는 처사가 아니냐“고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온주현 의장은 "관계 공무원들은 의원들의 뜻을 시장에게 정확히 보고하고 (정원조례 개정안을) 상임위에 올리지마라고 했다”면서 “김제시가 소통 등을 위한 깊은 고민 없이 시정을 운영하는 것 아니냐”고 별정직 공무원 증원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게다가 자신들의 자리가 줄어드는 일반직공무원들도 이번 정원개정 조례안 추진에 크게 반발하고 있다.

김제시청 한 일반직공무원은 “시장이 왜 비서실을 별정직으로만 채우려고 시끄럽게 하며 이런 난리를 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그것도 일반직 공무원을 줄여가며 별정직을 늘리는데 누가 동의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일반직 직원은 "도대체 비서실을 별정직으로 채워 무엇을 하려고 이렇게 집착을 하느냐"면서 "김제시가 별정직 정원을 늘리는데 행정력을 낭비할 만큼 그렇게 한가하지 않다. 시내 한 바퀴만 돌아도 김제시정을 비판하는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는데 시장만 그걸 모르고 있어 안타깝다”고 지적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4-26 10:11:33
느그들 지금 뭘 할려고

  2019-04-26 09:39:15
이건 또 무엇인지요? 별정직 및 시간제등 자꾸 못채워 안달이나요 아직까지 전 시장님들도 이정도로 작은 시를 이토록 시끄럽게 한적은 없는데 왜 자꾸 시끄럽나요

  2019-04-26 07:49:18
딱보면 모르겠나??? 돈 받아먹었던지 아님 다음 선거에서 아쉬운 소리 하려고 하는거겠지??? 정말 미치겠다. 정말 정정당당한 사회 김제시 만들 수 있는 시장은 없는것일이까??
시장님 정신차리세요. 그러니까 머리빠져요.

  2019-04-26 07:05:02
와...공무직은 그렇게 난리치더니만 별정직은 그야말로 하늘의 별똥별인갑네 막떨어지네 막 떨어져

  2019-04-25 13:18:47
'나는 특별하다'는 우리 시장님.
'땡깡도 특별'하게 하는 것 아닌가?

참, 고집도 독특하다.
난 특별하지 않아 이것밖에 생각 못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