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뮤지컬 특혜 의혹 박 시장이 직접 해명하라
[사설] 뮤지컬 특혜 의혹 박 시장이 직접 해명하라
  • 김제뉴스
  • 승인 2019.04.12 14:42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과 연관된 의혹 시민들에게 솔직하고 분명하게 설명해야
시민이 위임해 준 예산집행권한 사적인 남용 용납 안돼

김제시가 박준배 시장의 딸이 출연했거나 안무지도 등을 맡았던 뮤지컬 공연에 시민들의 혈세 수천만 원을 몰아줬다는 특혜 의혹으로 지역사회가 시끄럽다.

김제시는 지난 연말 박 시장의 딸이 출연한 첫 뮤지컬 공연에 예산 2,700만원을 사용한데이어 얼마 전 막을 내린 김제모악산축제의 창작뮤지컬 공연 3편에 4,600만원 등 총 7,300여만원의 예산을 썼다. 이 뮤지컬 공연은 모두 수의계약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런 뮤지컬 공연은 지난해 7월 박 시장이 취임한 후 불과 5개월 만에 집중적으로 이뤄져 현재 뮤지컬 배우와 안무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 시장의 딸이 직·간접적으로 연관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 것이다.

더욱이 모악산축제 기간 동안 진행한 3편의 뮤지컬 공연은 박 시장의 지시로 진행했다는 증언도 나와 이 같은 특혜 의혹을 더욱 키우고 있다.

이제 시선은 박 시장이 이 공연에 자신의 딸이 출연한다는 사실을 사전에 알았는지와 알았다면 언제 알았는지, 또한 그 작품을 기획한 기획사 선정에는 개입했는지 등에 쏠리고 있다.

실제로 박 시장은 모악산축제 기간 펼쳐진 뮤지컬 공연을 빠짐없이 관람했으며, 일부 작품은 공연이 끝난후 내외빈은 물론 자신의 딸과 함께 무대 위에서 기념 촬영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박준배 시장이 직접 시민들에게 설명해야 하는 의혹들이다. 김제시가 짧은 기간 동안 이렇게 많은 뮤지컬 공연을 어떻게 기획하게 됐는지 시민들로써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대목이기 때문이다.

이번 뮤지컬 공연과 관련된 의혹으로 박 시장은 취임이후 최대 정치적 위기를 맞고 있는 형국이 됐다.

그러나 우리는 박 시장이 이번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전화위복의 계기를 다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만큼 문제 해결을 위한 박 시장의 적극적인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박 시장이 시간만 지나면 모든 게 잊혀진다는 안이한 생각으로 이번 사안을 바라본다면 이미 커질 대로 커진 수많은 의혹들은 더욱 확산한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지금이라도 시민들에게 자신의 분명하고 솔직한 입장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방법 말고는 이번 문제를 잠재울 수 없다.

이런 방법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다. 그 어떤 권력자라도 위임받은 예산집행권한을 아무렇게나 사적으로 남용해서는 안된다는데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4-13 21:30:11
김제의 쓰레기로 전략하는건가...건승을 빕니다.

  2019-04-13 10:08:11
이보오 목민관~ 열 명의 간신보다 한 명의 '충신' 을 찾으시오. 함석헌선생의 '그대 한 사람을 가졌는가' 도 찾아보고~
오르는 길은 어려우나 내려오는 길은 찰나요.
귀 어두워지기 전에 깊이 새겨 두길 바라오.
아 ! 그리고 김제뉴스 관계자분들 내딛는 발걸음 마다 비단길 되소서, 응원합니다. 500자로 늘려주시고요. 할 얘기는 많은데^^

  2019-04-13 09:53:18
간장종지만한 그릇 내 진즉 알아봤소. 초보운전이면 신호부터 잘 지켜야지 어디서 과속만 배워 왔소? 농사철 시작된 들녁엔 코빼기도 안비치고 '공치사' 자리만 쫓아댕기는 꼬락서니 보면서 예상 했던 부분이요. 이보오 목민관이 무엇을 하는 자린지 공부부터 하고 오시라, 수장이 된지 얼마나 되었다고 배운것이 고작 생선 훔쳐먹는것 부터 배웠단 말이요,, 쯧쯧~ 한심한지고~이미 엎어진 물 주워담을 수 없는 노릇이고 일단 참모들부터 목아지 치시라,, '예' 가 아닌 ' 아니오 ' 할 줄 아는 자들을 찾아 곁에 두시라. 지난 선거에서 보여줬던 장화신고 논.밭을 누비던 초심의 모습으로 돌아가시라. 주여 주여는 하등 도움이 되지않소,, 다행히도 우리 김제는 그대 아니여도 일 하겠다는 사람은 넘치고도 남쏘,,

  2019-04-13 07:16:57
자고로 나랏님이 공정하고 청념하면, 그 백성또한
올바르고 정직하여 도둑질이나 거짓말을 하지않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그들의 수장이라는자가 권력을
앞세워 공과사를 구분못한다면, 그의 졸들과 그의민들에게서조차 어찌, 흘륭한 통찰력을 기대할 수 있단
말이요? 고저 하늘이 노랳고 바닥에서 뛰다죽을일이요.

  2019-04-12 21:24:39
내꺼는 당연히 내꺼
니꺼도 내꺼.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사람이 무슨 군수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