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여, 독립운동 정신으로 도전하라’
‘청소년이여, 독립운동 정신으로 도전하라’
  • 임현철
  • 승인 2018.10.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주최 제7회 김제 나라사랑 청소년문화축제...오는 27일 김제시민체육공원서 개막

‘청소년이여, 독립운동 정신으로 도전하라’

김제지역 청소년들의 독립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문화 축제가 오는 27일 오전 김제시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사)김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전북서부보훈지청, 전북도, 김제시, (유)수인테리어, 단야로터리클럽이 후원하는 제7회 김제 나라사랑 청소년문화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여, 독립운동 정신으로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료체험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체험 부스에서는 일제강점기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군들의 정신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뭉치자-독립군 주먹밥으로’, ‘사랑해요 대한민국’, ‘태극기 만들기’, ‘원평장터 3.19 만세운동’, ‘만경장터 4.4 만세운동’ 등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역사바로알기 부스로 ‘동학농민혁명 원평집강소’가 꾸려져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최고원 김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사무처장은 “김제 나라사랑 청소년문회축제는 군짓, 사족없는 우리 아이들이 유쾌하고 순수하게 태극기를 드는 날”이라며 “우리나라의 희망인 아이들과 독립운동 정신을 다시 새기는 계기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문화축제 행사를 함께 도와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임현철 기자(limgi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