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제 방문...'더 가까이, 더 깊게, 김제 속으로'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제 방문...'더 가까이, 더 깊게, 김제 속으로'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3.02.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 "김제시 현안 지원 적극 검토할 터"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8일 김제시 방문해 전북도정과 김제시정을 공유하고 김제시 현안에 대해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행사장 천장에서 대형 플래카드가 펼쳐진 가운데 김관영 도지사와 정성주 시장 등이 '더 특별한 전북시대를 열어가자'는 ‘다짐 퍼포먼스’를 연출했다./김제시 제공(2023.2.28)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8일 김제시를 방문해 전북도정과 김제시정을 공유하고 김제시 현안에 대해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행사장 천장에 대형 플래카드가 펼쳐진 가운데 김 지사와 정성주 시장 등이 '더 특별한 전북시대를 열어가자'는 ‘다짐 퍼포먼스’를 연출했다./김제시 제공(2023.2.28)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8일 김제시를 방문해 “탄소중립 이행 및 폐자원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공공선별시설의 고도화가 필요한 예산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더 특별한 전북시대, 김제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도정 철학을 공유하는 특강을 가졌다.

김 지사는 “지평선의 고장 김제가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특화산업 및 첨단 농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면서 청년이 돌아오고 경제에 생기가 도는 등 변화하고 있다”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김제의 담대한 여정은 현재 진행형으로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성주 김제시장은 “오늘 김제시 직원들과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한우물과 김제시 수출업체 대표와의 간담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김관영 지사께 감사드린다”면서 “김제시도 더 특별한 전북시대를 위해 전라북도와 함께 혁신하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