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택 시의원 "새만금개발청은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를 내놔라"
김주택 시의원 "새만금개발청은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를 내놔라"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1.07.01 13: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1일 새만금개발청 앞에서 1인 시위 돌입
김제시의회, 시민단체와 협력 시위 확대키로
"새만금개발청은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를 내놔라" 김제시의회 김주택 의원이 1일 새만금개발청 앞에서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 공유를 거부하는 새만금개발청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김제뉴스
"새만금개발청은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를 내놔라"
김제시의회 김주택 의원이 1일 새만금개발청 앞에서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 공유를 거부하는 새만금개발청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김제뉴스

김주택 김제시의원은 1일 김제시의 새만금 동서도로 관할권 신청을 가로막고 있는 새만금개발청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김 의원은 이날 새만금개발청 앞에서 가진 1인 시위에서 “김제시민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반드시 동서도로 관할권을 확보하고, 새만금사업법 개정 저지를 위해 강력한 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지난 1월 14일 대법원의 판결에서 매립 준공할 때마다 지자체의 분쟁과 갈등이 예상된다며 판결기준으로 제시한 인공 구조물의 경계명확화에 의해 동서도로는 김제 행정구역 관할로 확실히 한 것”이라며 “김제시민과 의회 의견을 수렴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새만금사업법 개정 움직임에 대해 삼권분립 원칙 위배, 위헌 소지, 법적안정성 및 시민의 기본권 침해 등으로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김제시의회는 김 의원의 1인 시위를 계기로 김영자 의장 등을 비롯한 시의원과 시민 단체, 시민들이 릴레이 시위를 갖기로 했다.

또한 시의회는 지난 29일 11명의 시의원들이 새만금개발청을 항의 방문하고 동서도로 지적측량성과도를 공유하라고 촉구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촌노인 2021-07-08 16:46:00
그나마 이제라도 밥값을 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