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도 못 막는 무능한 김제 민주당
[사설]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도 못 막는 무능한 김제 민주당
  • 김제뉴스
  • 승인 2021.04.12 11:4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구면민들, 영농철 농사 포기하고 피켓 시위 1년 넘어
"국회의원·시장, 구호나 외치는 무능함 그만 보여라" 불만 커져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반대대책위 한 관계자가 12일 오전 전주시청 앞에서 1인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됐지만 이들은 들판이 아닌 아스팔트 위에서 1년 넘게 시위를 하고 있다./김제뉴스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반대대책위 한 관계자가 12일 오전 전주시청 앞에서 1인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됐지만 이들은 들판이 아닌 아스팔트 위에서 1년 넘게 시위를 하고 있다./김제뉴스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을 반대하는 김제시 백구면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백구면민들의 반대 시위는 차디찬 아스팔트 위에 선지 벌써 1년을 넘기면서 이들의 삶은 엉망진창이 됐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삽과 농기계를 들고 들판으로 나가 생업에 전념해야 할 이들이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 결사반대’ 구호가 적힌 피켓을 가지고 전주시청 앞으로 달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전주시가 당초 이들과 한 약속을 뒤집고 대화를 단절한 채 사격장이 포함된 전주대대를 백구면 방향인 도도동으로 밀어붙이면서 시작된 현안이다.

김제시 백구면민들은 지난달 25일 전주시청 광장에서 집회를 갖고 김승수 전주시장과의 면담을 요구했지만 불발됐다.

전주시는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을 반대하는 백구면민들의 요구에는 아랑곳 하지 않고 자신들이 세운 계획대로 행정 절차를 밟고 있으며, 백구면민들은 절차적 정당성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양측 모두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전주시의 무소불위의 행정력 앞에 백구면민들은 고작 피켓 한 장을 들고 맞서고 있는 형국이다.

사정이 이런데도 박준배 김제시장은 기자회견과 집회 현장에서 구호나 외치는 수준의 행정력을 보여 주고 있다.

김제지역 이원택 국회의원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고향 앞마당에 이미 항공대대(헬기장)가 들어왔고, 이제는 사격장까지 들이밀고 있는 전주시에 어떤 대응을 하고 있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 반대 문제는 행정에서 알아서 해야 할 일이라고 행정 뒤에 숨어 버린 모양새여서 시민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문제는 이렇게 백구면민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는데도 자치단체장은 구호나 외치고, 국회의원은 ‘내 알바 아니라’ 식의 모호한 입장이라면 차라리 현재 가지고 있는 권력을 시민들에게 다시 돌려주어야 한다.

시민들의 생존권과 삶이 직접적으로 위협을 받고 있을 때 그 것에 대한 해답을 달라고 그런 막강한 권한을 위임해 준 것이 아닌가.

그런데도 1년이 넘도록 현안 하나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백구면민들을 아스팔트로 내몰고 있다는 것은 자신들의 무능함만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박준배 김제시장과 김승수 전주시장, 그리고 해당 지역의 이원택·김성주 국회의원은 모두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우리는 같은 당 소속의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면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과 관련해 박준배 시장과 이원택 의원도 전주시와 똑같은 입장이라고 이해할 수밖에 없다.

민주당 소속의 양 지역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들은 2자 아니면 4자가 모여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 문제를 당장 해결하라.

백구면민들은 지금이라도 피켓의 방향을 전주시청이 아닌 민주당김제지역위와 김제시청으로 돌려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땅니땅 2021-04-15 14:29:57
말 잘했스무니다 안막는게 아니라 못막는 겁니다. 막고 싶은데 사돈이 돈
벌려고 지땅에다 개지랄 떨어도 내땅이 아니니 막을 방법이 없는 겁니다.
법으로 안될때 하는게 뭔지 알지요? 떼법입니다. 시민들이 똘똘뭉쳐 떼라도
써야 하는데 전주시도 궁지에 몰린 쥐격이라 물러설 곳이 없는 거지요
공무원들이 백날 노력해봐야 못막아요!!!! 마냥 대모하고 떼 쓰는 수밖에없지요사격장은 실내에 설치하니 별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문제는 기존 헬기장이 기종을
바꾸어 소음이 더 심해진건데 이건 합의사항에 없는 변경으로 강하게 떼법을
써야 할거 같습니다. 가서 드러 누워야지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여기서 함부로
지껄이지 마세요!!!!

농업인 2021-04-12 17:22:19
시민들 제발 편히좀 살자.
민주당 머 하는 것들이여.
막대기 꽂아 자리나 차지하고.
백산면 폐기물처리장도 들어온다며
누가 허가내준지 다알어.

접으세요 2021-04-12 15:43:30
민주당은 가만히 있거나 대충 시늉만해도
또 찍어 주는데
누가 바쁜 시간에 일을해요.
안봤어요.
보궐선거?
오만 개대접으세요.
내는
비 그치면 로타리나치러 갈랍니다.
뷰웅신들...

가관 2021-04-12 15:27:42
누이 좋고 매부 좋고
가랑치고 가재 잡고.
이럴때만 초록은 동색.
인자 알았어요?
무능한지.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