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그래도 용서하시겠습니까?
[기고] 그래도 용서하시겠습니까?
  • 이형로
  • 승인 2021.03.16 13:1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륜 스캔들과 권력 연장 암투. 주민소환으로 치러지는 보궐선거
"정당 소속의 선출직공직자 잘못은 그 책임을 물어야 반복안 돼"
이형로 자유기고가/김제뉴스 DB
이형로 자유기고가/김제뉴스 DB

엊그제 우리 동네의 코로나 감염 확진 새 소식에도 아무렇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작년 코로나 환란에는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고 믿고 글을 시작합니다.

지난 한해 꼬박 우리는 코로나에 시달렸습니다. 그럼에도 2021년 새해를 맞고 팔십 년만이라는 혹독한 겨울 날씨도 잠시 겪고 설 명절도 보냈습니다.

시절이 무관한듯하지만 봄은 모든 것이 살아 움직이기에 우리는 또 새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춘래 불사춘! 봄을 앞두고 시절도 우리 동네에도 딱 들어맞는 말이어서 다시 한 번 써 봅니다. ‘춘래 불사춘(春‘來 不似春!)’ ‘봄은 왔으나 봄 같지 않다‘는 말, 왜 그럴까요?

지난 해, 코로나 대란 말고도 우리 지역에선 공무를 다루는 시의원간에 벌어진 ‘불륜 스캔들’이란 전대미문의 일을 경험했습니다. 전국 언론의 도배질로 온 시민들은 ‘불륜 똥 벼락’을 뒤집어썼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시의장 선출에서 불륜 시의원이 포함된 시의원들의 권력 담합 문제가 불거져 똥 벼락을 재차 뒤집어썼습니다.

급기야 보다 못한 시민들이 시의장의 책임을 묻고자 주민 소환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시의장의 이상한 업무 추진비 사용에 대해 검찰에 조사를 의뢰하겠다하니 시의장이 곧바로 사퇴서를 내버린 것입니다. 그리도 당당하더니 사퇴라니 황당했습니다.

더 황당한 것은 불륜 스캔들 사건 당사자인 여성의원은 법원에 의원제명집행정지가처분을 신청해 의원직에 복귀해 의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대 남성 의원도 법원에 재판을 청구해 법원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시의원의 불륜 스캔들 사건으로 시민들은 영문도 모르고 1년 내내 시달렸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시장도 이상한 업무 추진비 사용에 대해 시민 단체로부터 검찰에 고소당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취임 때부터 고집하던 ‘인사 정의’는 별정직 정원 확대 줄다리기로, 또 ‘엄마 찬스‘라는 보은 인사로 무너졌습니다.

2년 전 봄, 모악산 축제에서 종교간 상생 평화란 기치로 시연된 뮤지컬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는 혈세로 시장의 가족에게 특혜 및 특정 종교 지원 논란으로 파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급기야 시장 자신이 쓴 책 ‘주인의 길’의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그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의회, 시의장, 시장 사건에서 보았듯이 선택의 부메랑은 반드시 돌아옵니다.

이런 문제들은 여전히 당사자들의 말끔한 해명이나 사과 같은 매듭 없이 우리는 다시 새봄을 맞고 있습니다.

새봄을 맞아 4월에 치러지는 보궐 선거는 이전투구의 양상을 보일 것입니다.

가치관이 무너졌는데 어떤 선택 기준으로 해당 지역 유권자들은 자기 지역 대표를 뽑을까요? 정의? 시민 봉사? 공당의 책임? 똥 벼락? 그래서 다시 묻고 싶습니다.

새봄에도 다들 안녕들 하시겠습니까?

정당 소속의 선출직공직자가 잘못을 했으면 그 책임을 물어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습니다.

입에 담기조차 민망한 불륜 스캔들과 권력 다툼, 주민소환으로 빚어진 이번 시의원 보궐선거.

그래도 용서하시겠습니까?/이형로 자유기고가

※ 외부 필진의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따구로 2021-03-18 20:43:09
이때구로 부패한 민주당을 아직도 지지하는인간들이
있단말야?
에라이 떵물에 빠질

용서못해 2021-03-18 19:17:27
사과를 하고 반성을 해도 용서할까 말까 하는데 내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어떻게 용서합니까!!!!
용서 못해! 아니~ 용서안해!!!!

주민소환 서명 2021-03-17 23:33:53
이번보걸선거에서 민주당후보가되면
주민소한에 서명한 나는 멋되는거야?
×되는거지 뭐!
그럼 불륜사건은용서받는거네?
쪽팔리기전에 대구로 이사가자.

촌노인 2021-03-17 13:34:08
전북지역에선 치러지는 보궐선거는 김제시가 유일하다.
보궐선거가 왜 치러지는가?
민주당 시의원사이의 불륜스캔들과 의장단 자리싸움을 한
민주당 출신 온주현 전 시의장의 사퇴때문이다.

그래도 민주당을 선택하렵니까?

바람난민심 2021-03-16 20:44:13
그동안 호남지엽은 깃발만 꽃아도 당선되니 정치인들이 미처날뛰어 또 찍어주고 우리 김제지역도 마찬가지다 나 또한 민주당원이지만 이번에는 민주당을 배반하고 민심바람좀 피워 볼랍니다
그래야 민주당이 정신좀 차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