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선 전 온주현 시의장 주민소환추진위 공동대표 보궐선거 나간다
문병선 전 온주현 시의장 주민소환추진위 공동대표 보궐선거 나간다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1.01.09 16:46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김제시민모임, 8일 운영위 열고 격론 끝에 문 대표 출마시키기로 결정
문병선 전 온주현 김제시의장 주민소환추진위 공동대표/김제뉴스 DB
문병선 전 온주현 김제시의장 주민소환추진위 공동대표/김제뉴스 DB

전 온주현 김제시의장 주민소환추진위원회를 사실상 이끌었던 열린김제시민모임(공동대표 정신종·문병선. 이하 김제시민모임)은 오는 4월 7일 치러지는 김제시 나선거구(검산동·용지면·백구면·금구면) 보궐선거에 문병선 공동대표를 시민후보로 출마시키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김제시민모임은 이날 “공정하지 않은 김제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해야 할 김제시의회가 주권자들이 잠시 맡겨준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불륜 스캔들’이라는 불명예를 시민들에게 덧씌우고 말았다”면서 “이런 낯부끄러운 김제시의회를 개혁하지 못하면 브레이크 없이 폭주하고 있는 김제시정을 제대로 견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시민들에 의해 검찰에 고발당한 김제시장과 불륜 스캔들을 벌인 전·현직 시의원,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한 전 시의장 등 모두가 더불어민주당 공천으로 당선된 사람들이다”면서 “그러나 더불어민주당김제지역위원회는 자당 출신 선출직 공직자들의 잘못에 대해 시민들에게 그 어떠한 변명과 사과 한마디 없이 꿀 먹은 벙어리가 되었고 집권 여당의 책임지는 자세 또한 보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민주당김제지역위는 ‘불륜 스캔들’과 후반기 의장단 선거 암투 등이 원인이 돼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 염치도 없이 후보를 내겠다며 경선 절차를 진행하는 뻔뻔함마저 보여 주고 있다”면서 “이는 ‘민주당이 막대기만 꽂으면 당선 된다’는 오만함의 극치로 2018년 6월 지방선거에서 시장과 도의원, 대다수 시의원, 2020년 4월 국회의원을 압도적으로 지지해 준 김제시민들을 개·돼지 취급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날을 세웠다.

김제시민모임은 “주민소환추진위는 처음부터 이번 보궐선거와 제도권 정치 참여에는 관심조차 없었다. 만약에 주민소환추진위가 보궐선거에 눈곱만큼이나 욕심을 부렸다면 추진위원들이 당시 해당 지역구(나선거구) 다음 선거에 출마하지 못한다고 규정한 주민소환법상의 수임인(서명을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 등록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그런데도 추진위원들은 시의회 개혁이 먼저라며 모두 수임인으로 등록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주민소환추진위는 투표까지 가지 못한 미완의 주민소환을 완성하고, 불의한 김제시와 김제시의회의 개혁 등을 갈망하며 주민소환 서명에 동참했던 5,00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의 명령을 받들어 이번 보궐선거에 문병선 공동대표를 참여시키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병선 공동대표는 이날 김제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보궐선거와 관련한 입장은 추후에 시민들께 충분히 설명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김제시민모임은 지난 8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보궐선거 참여와 관련해 격론을 벌인 끝에 문 공동대표를 이번 보궐선거에 출마시키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때려쳐라 민주당 2021-01-30 12:37:29
이번 보궐은 결국 민주당으로 인해 치뤄지는데 민주당이
뭐 경선을 통해 후보를 내겠다?

귀책에 대한 책임이나 반성도 없이 기득권만 누리겠다 그 말이지? 민주당은 지금까지 이 문제에 대해 대체 무엇을 했는가.

당 차원의 사과나 반성도 없이 당사자 여성믜원은 다시 의회에 출근하고 있는 마당에 후보까지 내겠다니 참으로 뻔뻔하구나.

여전히 고미정의원은 민주당이다.
자격정지 1년짜리. 내년 지방선거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도 할 것이고..

민주당의 기득권 놀음에 죽어나는 건 오직 시민이로다.

김제백성 2021-01-10 17:27:11
김제 원님이 하시는 일에 백성들이 고분고분해야지 뭐가 잘났다고 사사건건 트집을 잡는지 지가 의회에 들어가서 얼마나 잘 하는지 두눈 부릅뜨고 지켜보겠다.
시장이 바쁘면 부하직원을 시켜서 사람들 만나서 밥도먹고 술도 마시고 할 수 있고,선거때 신세진 사람들에게 보은도 하고
직원인사 때 편의도 봐주는 것은 우리 유교국가에서는 너무나
당연한 것 같은데요. 이런것까지 너무 빡빡하게 따지면 어떻게 시정을 다 돌볼 수 있겠습니까?
시의원 돼서 시장하는 일 사사건건 트집잡을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런 사람이 시의원되면 김제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박시장님같이 능력있는 분은 시대를 타고 났으면 박통같은 지도자가 됐을 분인데 키워 줄 생각은 하지 않고 비판하는 사람은 김제백성의 격이 없습니다.
박시장 !! 파이팅!!

거시기 2021-01-10 12:20:59
어찌 모양새가 어딘가 모르게 찝찝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시민 2021-01-10 11:30:17
김제지역에서 오랫만에 쓸만한
정치 신인이 나왔군요.
나는 문병선씨를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그와 페이스북으로 친구를 맺은 인연이 있습니다.
문병선씨의 페북을 보면 그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가 또 무슨 삶을 꿈꾸고 있는지,
지역공동체의 역할은 무엇인지, 행정은 또 시민들에게 어떻게 해야하고, 시의회는 무슨 역할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시민들은 무엇을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하루도 빠짐없이 고민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민들의 삶과 직결돼 있는 것들 입니다.그가 행동으로 보여주는 일들은 모두 불편함이 없이 잘 살고 있는 이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것들이 많습니다.
문병선씨가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들은 시민들이 당연히 누려야 하는 권리를 찾는 과정입니다.
이런 사람이 제도권에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신의탑 2021-01-10 02:10:36
견제세력 댓글 달리는 것 과 파리 들 끓는것 보니... 이 후보가 인지도 가 가장높은가봐요?... 멋진선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