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에서 생산한 파프리카 중국 수출길 올라
김제에서 생산한 파프리카 중국 수출길 올라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11.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농산, 8월 샘플 수출에 이어 본격적인 수출 시작
이재욱 차관 이원택 국회의원 박준배 시장 등 참석 선적식
김제시 관내에서 생산한 파프리카가 중국 수출길에 올랐다.㈜농산은 4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차관과 이원택 국회의원, 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 김제시 박준배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이번 파프리카 선적은 올해 8월 처음으로 중국에 샘플 수출에 이은 본격적인 수출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계기가 됐다./김제시 제공
㈜농산은 4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차관과 이원택 국회의원, 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 김제시 박준배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파프리카 선적은 올해 8월 처음으로 중국에 샘플 수출에 이은 본격적인 수출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계기가 됐다./김제시 제공

김제시 관내에서 생산한 파프리카가 중국 수출길에 올랐다.

㈜농산은 4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차관과 이원택 국회의원, 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 김제시 박준배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파프리카 선적은 올해 8월 처음으로 중국에 샘플 수출에 이은 본격적인 수출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계기가 됐다.

파프리카 중국수출은 2007년 중국과 수출 검역 협의를 시작으로, 지난해 검역요건에 합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문을 열었다.

특히 이번 파프리카 수출은 지난 13여년의 지난한 협상과정을 통해 병해충 위험 분석과 국내 실사 등을 거치고 수차례 협의를 진행한 후 얻은 결실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어려운 수출을 일궈낸 농산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김제시는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의 수출 저변확대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