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규석 의원 "김제시의원 전원 사퇴하자" 불륜 사건에 이은 의장단 선거 개탄
노규석 의원 "김제시의원 전원 사퇴하자" 불륜 사건에 이은 의장단 선거 개탄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7.22 16: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제241회 임시회 본회의서 의사진행발언 통해 울분 토해
김제시의회 노규석 의원/김제뉴스 DB
김제시의회 노규석 의원/김제뉴스 DB

김제시의회 노규석 의원은 22일 제24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김제시의원 전원사퇴”를 주장했다.

노 의원은 이날 “기초의원 생활 2년이 되는 이 시점에 작금의 김제시의회 현실의 비통함과 시민들에 대한 죄스러움을 견디지 못하고 몸져눕고 말았다.”며 “불륜사건으로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하고 선량한 김제시민들이 부끄러워 고개조차 들지 못하게 하는 그런 의원들과 야합해 의장단을 구성하는 의원들, 이 무슨 변고란 말이냐?”고 개탄했다.

특히 노 의원은 “불륜관계였다는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수십명의 기자들이 촬영을 하는 중에 상대 의원이라고 지목한 여성의원에게 외설스러운 잡지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를 해도 한마디 소명조차 하지않고 의혹을 증폭시켜서 시민들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어놓은 것은 도대체 무슨 이유란 말이냐”며 울분을 토로했다.

노 의원은 또 “이번 후반기 원 구성이 자정능력을 상실하고 시민들의 원성이 자자한 김제시의회를 대변해서 시의회에 대한 불신과 원망을 해소하려는 것이냐”며 “결국 결론은 ‘기 승 전 의장단’ 이었던가. 의장단은 하루빨리 머리를 맞대고 김제시의원 전원사퇴를 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다음은 노규석 의원의 의사진행발언 전문이다.

지방 자치는 민주주의의 뿌리라고 듣고 배우며 꿈을 키워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이라는 기초의회에 꿈을 안고 들어왔습니다.

기초의원 생활 2년이 되는 이 시점에 작금의 김제시의회 현실의 비통함과, 시민들에 대한 죄스러움을 견디지 못하고 몸져눕고 말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입원을 하였지요. 흔히들 정치는 생물이라 합니다. 허나 이것은 아니지요. 불륜으로 사퇴한다는 의원이 의장선거는 하고 사퇴한다고 소리지르고 불륜으로 지목당하고 윤리위원회에서 제명의견으로 결정난 의원이 투표에 참여하여 의장단 결정에 영향을 끼치고, 불륜관계였다는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수십명의 기자들이 촬영을 하는중에 상대의원이라고 지목한 여성의원에게 외설스러운 잡지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를 하여도 단 한마디 소명조차 하지않고 의혹을 증폭시켜서 시민들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어놓은 것은 도대체 무슨 이유란 말입니까?

불륜사건으로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하고 선량한 김제시민들이 부끄러워 고개조차 들지 못하게 하는 그런 의원들과 야합하여 의장단을 구성하는 우리의원님들 이 무슨 변고란 말입니까?

의장단 의원님들

자정능력을 상실하고 시민들의 원성이 자자한 김제시의회를 대변해서 시의회에 대한 불신과 원망을 해소하려는 원구성인가요?

김제 시민과 시의회를 전국적으로 망신시킨 그들과 야합하지 말고 다른 방법을 찾을 수는 없었던가요?

결국 결론은 “기 승 전 의장단” 이었던가요?

의장단에 제안합니다.

의장단은 하루빨리 머리를 맞대시고 김제시의원 전원사퇴를 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또한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리라 믿고 싶겠지요. 그러나 아닙니다. 작금의 김제시의회 사태는 쉽게 잊혀질 일이 절대 아닙니다.

항간의 소문대로 김제시민들을 개•돼지로 본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시의회 의장단 의원님들

다시한번 촉구합니다.

하루속히 머리를 맞대시어 김제시의원 전원사퇴를 진지하게 숙고해 주시기를 간절하게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움 2020-07-26 06:15:45
김제시의회는 뭔말을 할 수 있을까요. 민주당의 당론도 거역하고~~총선저 급거 민주당이 싫다고 탈당했던 자들이 간교하게 자기정치생명을 연장하기위해 재입당하여 무슨염치로 의장과 부의장을 하려했으며 더 가관이며 간교한것은 이 간교한 의장단후보를 지지한 민주당시의원 힐두명은 자격이 있다고생각하시는가? 권리당원도 탈당후재입당시 일정기간자격이 없는걸로아는데 이들은 무슨염치로 이런말을할수있나?
그리고 아직도행정을감시감독견제에 사업업자선정에 관여하고 있는가? 그것도 년간1억팔천만원이라던데?당신들모두가 시민들을속이는 뻔뻔한 사람들이아닌가? 젯밥에 관심을 두고서는 염불에 열심이다고요? 모두사퇴들하세요? 정치적인 잔꾀부리지말고요.부끄럽소이다. 불륜에 간교한의장단선거에 1억팔천만원의 재량사업에~~~

2020-07-23 22:16:57
시민에한사람으로써 개탄을넘어 살아있음이 부끄러워
얼굴을들고 다닐수가 없음니다 의장이대체뭔지
전국방송에서 나오는 그런시의회 사라져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