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구균 예방접종 민간의료기관 확대 실시
폐렴구균 예방접종 민간의료기관 확대 실시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6.2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 관내 28개 의료기관에서도 무료 접종
올해 말까지 만65세 이상이 대상..1회 접종으로 예방
김제시보건소 로고/홈페이지 화면 캡처
김제시보건소 로고/홈페이지 화면 캡처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민간의료기관으로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시보건소에 따르면 22일부터 12월말까지 폐렴구균 예방접종 기관을 민간의료기관까지 확대해 만 6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단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증을 50~80%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만 65세 이전에 접종경험이 있을 경우 5년경과 후 접종을 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까지 접종받지 않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보건소와 관내 의료기관(28개소)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확대한 관내 민간의료기관은 다음과 같다.

고려신경외과의원, 금산제일의원, 김기범내과의원, 김제고려내과의원, 김제오케이의원, 김제우석병원, 김종범소아과의원, 김태형신경과의원, 믿음병원, 서울가정의학과의원, 서울정형외과의원, 수재활의학과의원, 유운용내과의원, 윤의원, 가족사랑요양병원, 이명철정형외과의원, 제일정신과의원, 조용거소아과의원, 주사랑의원, 참좋은내과의원, 푸른가정의학과의원, 하나이비인후과의원, 한솔내과의원, 친절한정형외과의원, 현대의원, 효드림요양병원, 미래요양병원, 희망병원 등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제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 (☎540-4154)로 문의하면 된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