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임산부 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 운영
김제시 '임산부 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 운영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4.2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역 32개 업소, 임산부·다자녀 가족에 최대 10% 할인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전북 최초로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대표 김준수)와 함께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출산친화 할인가맹점 사업’을 추진한다. 23일 이 사업 1호점인 휘게팜(농가형 까페)’과 협약식을 가졌다./김제뉴스
김제시가 전북 최초로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와 함께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친화 할인가맹점 사업’을 추진한다. 23일 이 사업 1호점인 휘게팜(농가형 까페)’과 협약식을 가졌다./김제뉴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전북 최초로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대표 김준수)와 함께 ‘출산친화 할인가맹점 사업’을 추진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민관협업을 통해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한달 동안 관내 가족친화업소를 대상으로 1단계 32개 가맹점을 모집해 이 가운데 1호점인 ‘휘게팜(농가형 까페)’과 23일 협약식을 가졌다.

할인가맹점 이용대상은 김제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다자녀가족으로서, 임산부는 신분증과 임산부 수첩을, 다자녀가족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정부24앱)를 제시하면 이용 금액의 최소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지역사회내 저출산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출산우대정책 확산을 위해 추진된 할인가맹점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제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출산친화도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보다 많은 업체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참여 업소에 출산친화 할인업소 표지판을 제작·배부하고, 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2단계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김제시 기획감사실 인구성장담당 T.063-540-3145로 문의하면 된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