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온라인과정으로 받으세요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온라인과정으로 받으세요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4.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김제사무소, 10일부터 '농정원 농업교육포털'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제사무소  청사 전경/김제뉴스 DB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제사무소 청사 전경/김제뉴스 DB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제사무소(소장 설동학, 이하 농관원)는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해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친환경인증을 받으려는 사람은 2년 주기로 인증기준과 준수사항 등에 대해 의무교육을 받아야 한다.

농업인 등은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교육과정과 전국 시·군 단위 집합 교육과정 중에서 편리한 과정을 선택해 인증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농업 온라인 교육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농업교육포털(www.agriedu.net)’에 접속해 연중으로 받을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수 있고, 인증 신청 분야에 따라 3개 과정으로 구분돼 있어 필요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농업교육포털에는 친환경 농업 과정 외에도 농업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이 개설돼 있어 이용이 가능하며, 장애 발생 시 콜 센터(1811-8656) 상담 및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농관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경우 또는 바쁜 농번기 등 집합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농업교육포털에 개설된 온라인 교육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