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이원택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와 국가정원 조성”
[4.15 총선] 이원택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와 국가정원 조성”
  • 임현철 기자
  • 승인 2020.01.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김제부안 동반성장 3대 목표와 6대 추진 전략, 51대 실행과제 추진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9일 김제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와 국가정원을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김제뉴스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9일 김제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와 국가정원을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김제뉴스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9일 국민연금공단연수원 유치 및 국가정원 조성 등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김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내 삶의 변화, 지속가능한 김제부안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김제부안은 전국 인구감소율 상위 20개 시군에 포함될 정도로 지방소멸위험지수가 높은 지역”이라며 “내재적 요인을 통합과 포용으로 승화시켜 지역경제의 회생과 균형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공약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원택의 해법은 동반성장 정책을 통한 지역발전 전략”이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김제부안 동반성장 3대 목표, 6대 추진 전략, 51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글로벌 중심도시와 사람과 돈이 모이는 경제도시, 살고 싶은 행복도시라는 목표실현을 위해 새만금 개발사업과 농어업, 신산업 경제, 문화관광, 도시건설, 복지 교육으로 세분화한 6대 추진전략으로 동반성장 정책 비전을 구체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핵심공약도 발표했다.

그는 “김제부안 등 인구감소 지방소멸 위기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제1호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새만금국제수변도시 조성과 관광레저용지 60만평 개발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 새만금수목원과 연계한 국가정원 조성을 핵심공약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핵심공약 실행을 위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및 국가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정치권과 김제부안의 몫을 찾는 공조체계를 강화하겠다”며 “각 분야별 실행과제 중심의 법안 제정 추진과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한 국가예산확보에도 매진하겠다”고 밝혔다./임현철 기자(limgi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